HOME < 커뮤니티< 자주묻는질문

1. 면회시간이 따로 있는지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족 또는 보호자께서 편리한 시간에 미리 연락주신다음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어르신이 취침중 일 때는 어르신을 위하여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면회가 어렵습니다

2.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합니까?

가장 가까운 저희 협력병원으로 이송합니다만, 어르신 상태를 보아 협력병원보다 큰 병원에 가야 할 경우는
즉시 인근 종합병원 응급실로 이송합니다. 아울러 가족한테도 즉시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3. 통원치료도 되나요?

다니시는 병원이 아주 멀리 떨어진 경우를 제외하곤, 저희 스탭이 안전하게 모시고 다닐 수 있습니다.

4. 치료나 투약 등 의료서비스가 이루어지나요?

저희 협력병원 또는 어르신이 다니던 병원을 방문해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사의 처방전이나 지시에 따라 저희 간호사가 시행할 수 도 있습니다.

5. 집안 사정으로 몇일, 몇주 등 단기간 입소는 어떤지요?

집안사정 또는 가정형편 때문에 단기간 보살핌이 필요한 어르신도 입소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요양원 이용료는 평상적인 케이스가 아니므로 상담을 먼저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6. 질병은 심하지 않지만, 가정형편 상 부득이 외부부양이 필요한 경우도 괜찮습니까?

괜찮습니다.
요즘처럼 직장, 육아 등 가족의 형편상 부득이 외부에서 어르신을 부양할 수 밖에 없는 가정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요양원으로 모시고 오십시요.

7. 튜브 영양공급경우나 소번줄 삽입환자도 입소 가능한지요?

당연하지요.
환자상태에 따른 영양식 투여와 소변줄 삽입환자 역시 저희 요양원에서 관리해 드립니다.

8. 중풍, 치매, 와상환자도 입소할 수 있는지요?

물론입니다.
부분마비나 반신마비 뿐만 아니라 전신마비 경우도 입소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라도 상담을 통해 입소할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전화나 방문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65세 이상 노인만 입소가 가능한지요?

65세 이상 노인이 아니더라도 저희 시설에 입소 가능하십니다.
65세 이하 되시는 분도 노인성 질환이 있으시거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충분히 입소가 가능하십니다.